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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ICAL DATA

IMPELLER의 종류 및 특성

IMPELLER의 종류 및 특성
IMPELLER TYPE 설치조건 및 치수 FLOW의 형태 및 설비조건 실용 예
  • d/D = 0.15~0.4
  • h₁/D = 0.8~1.2
  • h₂/D = 0.25~0.35
  • B/D = 0.08~0.12
  • Ne = 0.35
  • AXIAL
  • 3~4 BAFFLE
  • 1,000cp 이하
  • 2~15m/SEC
  • BLENDING
  • SUSPENSION
  • DISPERSION OF SOLID
  • CIRCULATION/PUMPING
  • DISSOLVING
  • d/D = 0.2~0.5
  • h₁/D = 0.8~1.2
  • h₂/D = 0.1~0.3
  • B/D = 0.08~0.12
  • Ne = 0.5~1.9
  • AXIAL~RADIAL
  • 2~4 BAFFLE
  • 10,000cp 이하
  • 3~10m/SEC
  • BLENDING
  • SUSPENSION
  • DISPERSION OF SOLID
  • HEAT TRANSFER
  • DISSOLVING
  • d/D=0.2~0.45
  • h₁/D=0.8~1.2
  • h₂/D=0.2~0.4
  • B/D=0.08~0.12
  • Ne =0.46
  • AXIAL~RADIAL
  • 2~4 BAFFLE
  • 10,000cp 이하
  • 3~7m/SEC
  • DISPERSION-L/L
  • GASSING
    (HIGH SHEAR RATES)
  • HEAT TRANSFER
  • DISSOLVING
  • d/D=0.25~0.5
  • h₁/D=0.8~1.2
  • h₂/D=0.1~0.3
  • B/D=0.08~0.12
  • Ne =1.5~1.9
  • AXIAL~RADIAL
  • 2~4 BAFFLE
  • 10,000cp 이하
  • 2~20m/SEC
  • BLENDING
  • DISPERSION-L/L
  • DISPERSION-L/S
  • SUSPENSION
  • HEAT TRANSFER
  • DISSOLVING
  • d/D=0.1~0.3
  • h₁/D=0.8~1.2
  • h₂/D=0.3
  • B/D=0.08~0.12
  • Ne =0.65
  • RADIAL
  • 2~4 BAFFLE
  • 10,000,000cp 이하
  • 8~20m/SEC
  • DISPERSION-L/L
  • DISPERSION-L/S
    (HIGH SHEAR RATES)
  • EMULSION
  • d/D=0.7~0.9
  • b/d=0.08~0.12
  • h₁/D=0.8~1.0
  • Ne =50
  • RADIAL
  • 100,000cp 이하
  • 2~20m/SEC
  • REACTION
  • BLENDING
    (HIGH VISCOUS RATES)
  • d/D=0.8~0.95
  • s/d=0.5
  • h/d=0.85~1.2
  • G/D=0.05~0.1
  • Ne =440
  • AXIAL FORCED
    CIRCULATION
  • 500,000cp 이하
  • 2m/SEC
  • REACTION
  • BLENDING
    (HIGH VISCOUS LIQUIDS)

교반기

교반기 선정단계

  1. STEP1

    필요로 하는 교반 조건의 설정

  2. STEP2

    최적의 교반날개 선정

  3. STEP3

    교반날개 외경
    및 회전수 결정

  4. STEP4

    동력의 결정

  5. STEP5

    교반기의 본체 설계


교반기 선정 요령

  • 용도에 적합한 교반기를 선정하는 것은 많은 경험과 지식을 필요로 하며
    교반 목적, 교반액의 물성치(점도비중), 교반조건, 교반시간, 주위환경 등 많은 요소를 점검하여야만
    적절한 교반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 임펠러 치수, 회전수, 날개 형태, 설치위치 등을 선정한 후 교반기 축의 강도 계산에 의한 축경을 설계하면 됩니다.
  •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다음의 사항이 고려되면 이상적인 교반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 1. TANK 사양 : 형태(원형, 사각, 타원), 크기 및 실용량 재질, 개폐여부, Head & Bottom의 형태, 압력 온도
  • 2. 액성 : 액명, 비중, 점도, 온도, 용해도, 압력 및 고형물의 크기 및 첨가량
  • 3. 교반의 목적 : 전열, 혼합, 용해, 반응, 침전 방지, 현탁, 희석, 가스 흡수, 고체의 결정크기 조정, 세정 등
  • 4. 교반시간 : 1회 교반시간, 2일 교반시간, 단속 또는 연속 유무
  • 5. 재질 : STS304.316 또는 수지계 Lining Or Coating (TEFLON, PE, PP, FRP, RUBBER), 금속제, LINING(Pb, Ti, STS 등)
  • 6. 주위환경 : 방폭 지역 여부, 교반기 설치 공간의 여부 사용 전입 등

교반기 종류

  • 교반의 종류는 보통 3가지로 분류됩니다.

  • 1) 약품용해조 : 포리마, 가성소다 또는 유산반토(분말고체) 등을 희석하는 조
  • 2) 중화조 : 포리마, 가성소다, 유산반토 등의 용액을 교반해서 중화시키는 조
  • 3) 응집조 : 포리마를 주입하여 FLOC의 입자를 응집하기 위한 교반조(고점도용액)

교반조에 의한 R.P.M 선정

  • 교반에서의 사용 R.P.M은 360, 240, 180, 120, 90, 60 R.P.M을 주로 사용합니다.

  • 1) 약품탱크조 : 포리마, 가성소다 또는 유산반토(분말고체)등을 희석하는 조
  • 2) 중화조 : 포리마, 가성소다, 유산반토 등의 용액을 교반해서 중화시키는 조
  • 3) 응집조 : 응집조 : 포리마를 주입하여 FLOC의 입자를 응집하기 위한 교반조(고점도용액)

STATIONARY AGITATOR의 설치

    • 교반기 설치1 
    • BASE PLATE에 진동이 발생하면
      축이 휠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초를 튼튼히 해야 합니다. 

      H₁ = 0.25 ~ 1.5d
      H₂ = 1.5 ~ 2d
      H₃ = 1.5 ~ 2d
      B = 0.07 ~ 0.13D
      C = -0.4 ~ 0.6B
    •  

  • TANK의 중심에 교반기를 설치할 때는 IMPELLER의 회전에 따라
    용액이 회전운동을 하므로 와류가 잘 일지 않습니다.
    이때는 주위에 BAFFLE를 설치하여 와류의 발생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BASE PLATE에 진동이 발생하면 축이 휠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초를 튼튼히 해야 합니다.

  •  


    • 교반기 설치1 
    • 전원을 넣었을 시 교반기 SHAFT가
      몸체에 표시된 화살표 방향으로
      회전하는지 확인하십시오.

      H₁ = 0.25 ~ 1.5d
      H₂ = 1.5 ~ 2d
      H₃ = 1.5 ~ 2d
      X = 0.2 ~ 0.25D
    •  

  • TANK의 중심에서 얼마만큼의 거리를 두어서 설치할 때에는
    용액의 회전운동이 TANK의 중심과 일치하지 않아서 와류가 발생하므로
    별다른 장치를 하지 않아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  

교반기 부품 리스트

  • 교반기 부품 리스트

    LINNING 교반액의 산, 알카리의 강도 예

    산, 알카리의 내용물에 대응하는 Lining이 가능합니다.


    • P.E COATING (약산, H₂SO₄가 5~20% 정도 일 때)
    • F.R.P COATING (중산, H₂SO₄가 20~50% 정도 일 때)
    • RUBBER COATING (강산, H₂SO₄가 50~95% 정도 일 때)
    • TEFLON COATING (강산, H₂SO₄가 50~95% 정도 일 때)
  • 1. 구동부 (Motor & Reducer)
    Impeller 형상, Impeller 외경, 회전수, 액의 특성 등에 따라 동력을 결정하며 Motor의 회전수를 교반목적에 적합한 회전수로 Impeller에 전달합니다.
      • 감속방식 : Geared, Cyclo, V-Belt, Variable
      • 방폭등급 : 내압방폭형, 안전증방폭형 (현장 여건에 따라 선정)
    2. DRIVE SHAFT
    Bearing으로 지지되며 구동부의 회전수를 회전부에 전달합니다. 표면조도가 좋아야 하며 가공경화로 휨이 없도록 합니다.
    3. BEARING HOUSING
    Drive Shaft를 지지하기 위한 장치로 Bearing Box 및 Cover로 구성됩니다.
    4. 축 밀봉장치 (Shaft Sealing)
    Sealing장치는 축이 회전하고 있어도 조 내를 밀폐하고 내압을 지키는 장치로, 조 내의 압력, 온도, 액상에 따라 선정합니다.
    ※ 선정방식
      • Mechanical Seal  • Gland Packing  • Oil Seal
    5. JACKET & COIL
    유성치차에 의한 감속으로 1/1,000,000 이상의 고감속비도 소형·경량이 가능하며 컴퓨터에 의한 설계로 높은 신뢰도를 보장합니다.
    6. 축수부 (Foot Bearing)
    축의 흔들림을 방지할 목적으로 사용하며, 장축일 경우 회전수에 관계없이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7. 몸체 (Support Frame)
    구동부에서 회전을 교반축, 날개로 전달하고 원활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8. 축 연결 요소
    구동부 및 회전부를 연결하는 장치로 Chain Coupling & Flange Coupling으로 구성됩니다.
    9. MIXING SHAFT
    구동부에서 전달받은 회전수를 Impeller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공회전으로 인한 휨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고, 적절한 교반축의 지름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회전부 (Impeller)
      • Propeller : 중, 고속용으로 저점도의 혼합, 균일화, 전열
      • Pitched Paddle : 저, 중속용으로 중점도의 혼합, 용해, 균일화, 침강 방지
      • Dispersed Turbine : 고속용으로 고점도액의 파쇄, 분산, 용해
      • Ribbon : 저속용으로 고점도액의 혼합, 전열
      • Anchor : 저속용으로 고점도액의 균일화 혼합, 전열
    11. 교반조 (Vessel)
     
    12. 완충판 (Baffle Flat)
    저점도에서 Over Flow 및 소용돌이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하며 Baffle 대응으로는 편심취부를 합니다.


취급 설명서

운반

  • 1. 운반도중 무리한 충격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 2. OIL GAUGE(유면계)와 공기구멍(OIL CAP)에 충격을 주어 OIL이 새거나 분실되지 않게 주의하여 주십시오.

설치 및 연결방법

  • 1. BED는 수평이 유지되도록 시공하고 진동 없이 견고한 기초바닥에 설치하여 주십시오.
  • 2. 출력 SHAFT와 IMPELLER는 수직이 되도록 설치하고 SHAFT가 이탈되지 않도록 렌치 볼트 또는 육각볼트로 견고하게 조여 주십시오.
  • 3. 설치시 메인 전원을 끄고 작업하여 주십시오.

시운전시 주의사항

  • 1. 최초 운전하기 전에 명판에 표기된 동력 및 R.P.M을 확인하시고 OIL GAUGE(유면계)에 OIL이 충만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작동하여 주십시오.
  • 2. 메인 전원과 AGITATOR MOTOR 전원이 정확히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 3. 축 회전상태(위에서 봤을 때 시계방향)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고 판단했을 때 부하운전을 하십시오.
  • 4. 이때 특히 주의하실 점은 공회전 상태로 운전하여서는 절대 안됩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 1. 사용도중 과부하 운전을 금하고 가동하지 않을 경우 하부 스러지 청소를 꼭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2. 주기적으로 모터의 암페아 및 감속기 오일 량을 체크하여 주시고, 운전도중 이상한 소음이 발생하면 전원을 꺼주시고 이상 유무를 파악하여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