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DATA
고장내용 | 원 인 | 대 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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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열 |
- 과부하 운전 - 윤활유의 과소 또는 과다 - 윤활유의 불량 또는 부적당 - 베어링 틈새 과소 (테이퍼롤러) - Oil-Seal 불량 - 전동기의 통풍방해 - 3상중 1상이 열려있거나 접속 불완전 - 고정자 Coil이 중간에서 단락 - 전압의 불평형 / - Coil 접지 - 축이 휘었거나 연결부의 장력이 팽팽 - 베어링의 불량 (마모,거칠다) - 부품의 마찰 |
- 적정부하로 운전 - 유면계의 지시선에 맞게 한다. - 노화, 오염된 것은 새 윤활유로 교체 - 베어링 틈새조정 - Oil-Seal 교체 - 방해 요인 제거 - 접속 여부를 점검, 단단히 한다. - 수리한다. - 변압기 및 회로 조사 - 축심점검, 장력을 조절 - 교체 - 분해점검 후 수정 |
심한 소음 및 잉음 |
- 규칙적 소음 - 치의 치합상태 불량, 베어링 손상 - 높은 금속음 : 윤활유 부족 - 불규칙 소음(이음) : 이물질 침입, 베어링 손상 - 회전자와 고정자의 접촉 - 팬이 후드에 닿는다. - 3상 전동기가 단상 운전하고 있다. - 고정부위가 헐겁다 (축과 기어, 프랜지 접합부) |
- 기어 교체, 베어링 교체 - 윤활유 보충, 교체 - 윤활유 보충, 교체 - 이물질 제거(세척), 베어링 교체 - 수리 - 수리 (팬을 이격시켜 재조립) - 회로조사 - 분해 후 점검, 원인제거, 교체 |
심한 진동 |
- 치의 미모 - 이물질 침입 - 베어링 마모 및 손상 - 취부 볼트 및 고정볼트의 이완 - 조립부위(축, 기어)의 이완 - 축심이 일직선이 아니다. (바란스가 나쁘다) - 전동기의 엔드프레이가 너무 크다 - 케이스 및 연결부위 파손 |
- 기어교체 - 이물질 제거 및 윤활유 교체 - 베어링 교체 - 볼트 조임 - 분해 점검후 재조립 - 부하의 연결상태 조사 및 재연결 - 베어링 조사, 와셔를 넣어 재조립 - 교체 |
오일의 누유 |
- Oil-Seal 손상 - 패킹 불량 (접합부) - 배유구 플러그 이완 - 유면계 파손 및 이완 - 기타 용접 부위 누유 - 출력축 마모 (씰링 부위) - 출력 커버 그리이스 부족 (그리이스링 부위:수직형) - 제품이 잘못된 부착 |
- Oil-Seal 교체 - 패킹 교체 및 재씰링 - 단단히 체결 (테프론 테이프) - 교체 - 재용접 또는 교체 - 출력축 교체 - 커버의 그리이스 보충 - 당사로 문의 |
전동기 기능불능 또는 기동곤란 |
- 퓨즈가 끊어진다. - 기동 토르크가 모자란다. - 회로가 열려있다. / - 접촉 불완전 - Coil의 단선 - 정전 또는 전원이 이상 - 과부하 - 베어링 및 부품의 끼임 현상 |
- 퓨즈의 용량 조사, 교체 - 기동방식 교체 또는 용량 늘임 - 과부하 릴레이, 기동기 Push 버튼 조사 - 수리 - 전원점검 - 전류 측정 및 부하조사 - 재조립 또는 교체 |
※ 기어 및 축 케이스 등을 교체할 때는 당사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임시방편 또는 잘못된 부품교체는 전체를 손상시키므로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